안여사의 먹방 :)/안여사의 요리 :)

묵은지 비빔국수 어묵과 간장양념의 색다른 맛

친절한안여사 2021. 9. 14. 06:39
300x250

 

묵은지 비빔국수 어묵과 간장양념의 색다른 맛

 

모처럼 맘먹고 남아있는 묵은지를 몽땅 씻어서 찬물에 하룻밤정도 담가 놓았다가 이것저것 음식을 만들었습니다.

그중에 제일 별미였던 묵은지 비빔국수를 소개해 드릴건데요.

맛있는 묵은지 맛과 어묵과 간장양념의 맛이 참 좋았던 비빔국수 입니다.

어묵이 들어간 색다른 비빔국수 시작할게요!!

 

묵은지 비빔국수 준비재료

준비재료

  • 씻은 묵은지 약간
  • 어묵 3장
  • 청양고추 2개
  • 진간장 5큰술
  • 설탕 2큰술
  • 다진마늘 1/3큰술
  • 식초 1큰술(생략가능)
  • 참기름, 통깨

 

묵은지 비빔국수 만들기

저는 묵은지가 좀 짜서 씻은다음 하룻밤 찬물에 담가 놓았어요.

묵은지에서 군내가 좀 나는 경우는 설탕 1큰술 넣어 주시면 군내가 말끔히 사라져요.

묵은지가 맛있고 안짜다면 바로 씻어서 준비해도 좋고 3시간 정도만 담가 놓아도 짠기가 잘 빠지니 중간중간 맛을 보며 진행해주세요.

집집마다 묵은지 상태는 다르니까요.

 

묵은지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고

 

어묵 3장도 길게 잘라주었어요.

 

청양고추는 송송송 썰어서 준비하고 

 

국수를 비빌 볼에 양념을 넣었어요. (설거지 줄이기)

진간장 5큰술, 설탕 2큰술, 다진마늘 1/3큰술, 식초 1큰술 넣어주고 잘 섞어놔 주세요.

 

그 다음 소면을 삶는데요.

저는 한번 끓어오르면 찬물을 부어주고 두번, 세번째 끓어오를 때 불을 끄고 씻어주는데 

 

어묵은 마지막 끓어오르기 전에 넣어주었어요.

너무 오래 끓이면 불어버려서 최대한 나중에 넣어주세요.

 

자 이렇게 건져내서 찬물로 바락바락 씻어준 다음

 

양념에 넣고 묵은지 넣고 청양고추 넣고 비벼줍니다.

중간에 맛을 보며 양념을 가감해 주세요.

각자 입맛은 다르니깐요.

저는 처음에 진간장을 4큰술만 넣었다가 1큰술 추가해 주었는데 저는 저혼자 먹으려고 한거지만 거의 2인분 양이 되었더라고요.

 

자 간을 맞춘뒤 참기름과 통깨를 넣어서 마지막으로 비벼줍니다.

 

완성된 묵은지 비빔국수 입니다.

묵은지 비빔국수는 고추장 양념이 많은데 간장양념으로 먹으니 색다른 느낌이 듭니다.

묵은지의 김치맛과 단짠의 국수 맛 그리고 어묵의 맛에 청양고추가 들어있어 매콤한 맛까지 나서 맛있게 먹은 묵은지 비빔국수.

 

간장 비빔국수에 식초까지 가미하니 맛이 풍부해지면서 가끔 먹으면 좋을 별미가 되었습니다.

 

면과 함께 씹히는 어묵 때문에 더욱 특별했던 맛.

청양고추만 뺀다면 어린아이들도 참 잘 먹을 것 같은 맛.

맵찔이 어른은 청양고추가 포인트이니 넣어드시길 권장드려요 ㅋㅋ

이상 씻은 묵은지로 만든 묵은지 비빔국수 포스팅을 마칠게요.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묵은지 요리

 

묵은지된장지짐 냉장고파먹기 묵은지들기름볶음 레시피

묵은지된장지짐 냉장고파먹기 묵은지들기름볶음 레시피 어제부터 계속 먹고 싶었던 묵은지된장지짐. 차갑게 식혀서 밥에 물 말아서 먹으면 2그릇도 문제없는 저의 최애 반찬이기도 한데요. 아

yunicone.tistory.com

 

 

레몬즙이 들어간 < 묵은지 간장 비빔국수 >

레몬즙이 들어간 < 묵은지 간장 비빔국수 > 간장 비빔국수는 매운거 못먹는 아이들만을 위한 것 인줄 알았는데 유튜브를 보다가 청양고추와 레몬즙이 들어간 비빔국수를 발견하고 직접 해보았

yunicone.tistory.com

 

묵은지요리 묵은지 들기름볶음 만들기

묵은지요리 묵은지 들기름볶음 만들기 묵은지로 수많은 요리를 할 수 있지만 그중에 밥도둑인 묵은지 들기름 볶음을 만들어 보았어요. 제가 아주 좋아하는 반찬 중에 하나인데요. 별로 들어가

yunicone.tistory.com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