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여사의 먹방 :)/안여사의 요리 :)

전자레인지 계란후라이 1분만에 만들기

친절한안여사 2021. 7. 9. 14:03
300x250

 

전자레인지 계란후라이 1분만에 만들기

 

계란후라이는 반찬없을때 휘리릭 해 놓으면 잘 먹게 되는 반찬 중 하나지요.

저는 계란을 너무 좋아해서 집에 계란을 잔뜩 쟁여놓고 사는데 계란 후라이 하면 프라이팬 닦는것도 여간 귀찮은게 아니더라고요.

그래서 전자레인지로 해먹어 봤습니다.

전자레인지 계란후라이 준비재료

준비할 재료는 계란과 식용유 그리고 사진에는 없지만 소금.

그리고 전자레인지용 접시가 필요합니다.

 

식용유

일단 식용유를 계란 1개당 1큰술정도의 양을 접시에 넣어줍니다.

저는 2개를 해서 2큰술 넣어주었어요.

 

식용유 2큰술 넣은 접시에 

 

계란

계란을 깨서 넣어줍니다.

 

노른자에 구멍 숑숑

그런다음 포크나 젓가락으로 노른자를 3번정도씩 찔러주었어요.

노른자를 그냥 전자레인지로 돌리면 전자레인지 안에서 터질 수가 있거든요.

 

소금으로 간

그리고 계란후라이에는 빠질 수 없는 소금을 한꼬집 뿌려줍니다.

후추도 좋아하신다면 취향껏 뿌려주시고요.

 

전자레인지 돌리기

그 상태로 전자레인지에 넣고 돌려주는데 저는 2개라 2배의 시간이 필요했어요.

1개당 전자레인지 시간표


전자레인지 계란후라이 소요시간(1개)

반숙 : 30초 ~ 40초

완숙 : 1분

 

 

이 시간표를 참고해서 계란이 2개니 1분부터 돌려보았습니다.(700W)

1분 계란후라이

1분이 지난 계란후라이

아직 반숙도 아니고 잘 익지 않았습니다.

계란이 2개라서 그런가 생각보다 안익었네요.

 

2분 계란후라이

2분돌린 계란후라이

딱 반숙이 되었네요.

안에 노른자는 익지 않은걸 볼 수 있었어요.

 

3분 계란후라이

3분돌린 계란후라이.

저는 완숙을 좋아하기 때문에 계란 2개를 700W 전자레인지로 돌릴 시 3분이 딱 적당했습니다.

중간에 멈추지 않고 돌린다면 2분에서 2분 30초만 돌려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여기서 잠깐!

계란후라이를 돌리니 기름이 사방팔방 튀더라고요.

뚜껑을 덮어주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전자렌지 계란후라이 완성
전자레인지 계란후라이 완성

완성이 된 계란후라이.

프라이팬에 부친 계란후라이보다 모양이 훨씬 예쁘네요. ㅋㅋ

 

완성된 계란후라이

노른자를 확인해보면 완전 잘 익은 걸 볼 수 있습니다.

 

완숙성공!

우왕 딱 좋아하는 스타일~

프라이팬으로 하면 큰 프라이팬 설거지하는게 귀찮기도 했는데 이렇게 간편하게 전자레인지로 계란후라이도 할 수 있다니 신기방기했어요.

전자레인지는 정말 끝이 없구나!!

그치만 중간에 말씀드렸다시피 뚜껑을 덮어서 조리하시길 추천드려요.

사방으로 마구 튀어 전자레인지 청소의 계기가 되었음요.

※ 전자레인지용 뚜껑은 꼭 덮기!!!

 

저의 글이 맘에드신가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감사합니다.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