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여사의 먹방 :)/안여사의 요리 :)

6개월 7개월 아기간식 사과퓨레 만들기

친절한안여사 2023. 5. 9. 09:39
300x250

6개월 7개월 아기 간식 사과 퓨레 만들기


안녕하세요 안여사입니다
제가 쌍둥이를 낳고 벌써 6개월 아니 7개월에 접어들었습니다

이유식을 먹으니 아기가 변비 양상이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사과를 이용해서 퓨레를 만들어 봤습니다
술을 만드는 법은 상당히 쉬운데 그냥 끓여서 갈면 끝
그럼 시작해 보겠습니다

사과퓨레 만들기

아가들 줄라고 산 온 지 조금 된 사과 두 개 준비했어요
준비물 다 치면 사과와 베이킹파우더 그리고 믹서기

사과를 깨끗하게 씻어 줍니다
베이킹파우더 혹은 과일 세척 세제로 깨끗하게
저는 뽀쏭이라는식기세척기 1종 세제를 사용하여 잘 닦아주었어요

그리고 사과 껍질을 벗긴 후 조각조각 내줍니다
강판에 가시려면 조금 더 크게 잘라 주는 게 좋겠죠
저는 브랜더로 갈아줄 거기 때문에 조금 큰 깍두기 크기로 잘라주었어요

물을 끓여줍니다

그리고 우리 끊으면 사과를 넣고 3~5분정도 끓여줍니다
사과의 갈변을 막기위해서 입니다

한번 끓인 사과는 색깔이 좀 더 진해집니다

최근에 구입한 테팔 블렌더
요즘 이유식 만드는 데도 너무 잘 쓰고 있습니다
사과를 갈아줍니다
입대 강판 믹서기 블렌더 아무거나 집에 있는 걸 쓰시면 됩니다

우리 아가들은 초기2-중기1로 넘어가는 시기라 완전 잘게 갈지는 않았어요
물기가 많으면 체어 걸러도 되지만 저는 국물까지 다 넣을거예요
변비가 조금 있어서 물기가 있게

그리고 이렇게 틀에 넣어준 뒤 냉동실에 얼리고

오늘 먹일것은 냉장보관 뙇!!
이렇게 완성이 되었습니다
얼린 퓨레는 먹기전 냉장고로 옮겨서 녹으면 먹던지 전자레인지로 돌려서 먹입니다
다음에는 변비에 좋은 양배추와 바나나도 섞어서 해볼생각이예요
시판용도 편하고 좋지만 이렇게 직접 만들어 놓으면 맘도 편하고 돈도 훨씬 절약된답니다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