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여사의 먹방 :)/안여사의 요리 :)

맛남의 광장 백종원 대파김치 황금레시피

친절한안여사 2021. 8. 27. 12:55
300x250

 

 

맛남의 광장 백종원 대파김치 황금레시피

 

 

얼마전 방송된 맛남의 광장에서 대파가격하락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위해 대파요리 몇가지를 선보였는데요.

저는 그중에 대파김치를 만들어 보았어요.

얼마전만해도 대파가 너무 비싸서 파테크도 하고 냉동파를 사먹기도 하고 그랬는데 이제는 대파 가격이 너무 하락했다고 하니 참 씁쓸하더라고요.

마침 저도 마트에 갔는데 대파가 너무 싸서 쟁여두던게 있었는데 잘되었지 뭐예요.

대파 김치는 만들어서 삼겹살이나 곱창에 같이 구워먹으면 꿀맛인거 모르시는 분은 없으시죠?

대략 일주일 정도 숙성시키면 대파 김치가 익으면서 더욱 맛이 좋아지는데요.

벌써부터 삼겹살과 같이 먹을 생각만으로 침이 꼴깍 넘어갑니다.

 

백종원 대파김치 실제 레시피

  • 대파6개
  • 양파1개
  • 멸치액젓 6큰술
  • 고춧가루 7큰술
  • 설탕 2큰술
  • 간마늘 1큰술
  • 새우젓 1.5큰술

 

제가 사온 대파는 이만큼이 980원 정말 싸지 않나요?

제가 싸게 살수록 농가는 어렵다니... 웃어야할지 울어야할지...

싸게 많이 사서 먹는 수밖에 없는것 같아요.

 

세척하면서 보니 저는 대파가 5대뿐이네요.

그래서 양념을 조금 조절해서 만들어봤어요.

 

대파김치 만들기

대파는 반을 갈라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양파도 채썰어서 준비해주시고요.

 

그런다음 큰볼에 대파와 양파를 담고 저는 대파 5대이니 멸치액젓 5큰술 넣어서 (대파 1대=1큰술) 

 

멸치액젓이 잘 배이도록 조물조물 버무려줍니다.

멸치액젓은 절여주는 용도로 사용하는데 이렇게 10분정도 멸치액젓에 재워둡니다.

 

 

10분이 지나 절여둔 대파에 이제 양념을 하는데요.

 

저는 대파양이 적으니 조절해서 고춧가루 5~6큰술, 설탕 2큰술, 간마늘 1큰술, 새우젓 1큰술 넣고 

 

양념이 고루 배일 수 있도록 빡빡 버무려줍니다.

버무려주면서 맛을 보며 취향껏 양념은 가감합니다.

 

완성된 대파김치 입니다.

한입먹어보니 알싸한 맛에 액젓양념이 잘 배어서 벌서부터 맛있으니 큰일입니다.

조금 숙성을 시켜야 하는데 말이예요.

 

만들면서 한 대여섯개쯤 집어먹으니 흰쌀밥이 간절히 생각이 납니다.

대파농가를 살리기 위해 앞으로 많이 만들어 먹어야 할것 같아요.

백종원 레시피이니 아.묻.따 일주일 숙성 시켰다가 삼겹살먹는 날만 기다려야 겠어요.

대파와 양파 킬러 남편이 그전에 다 먹어버리진 않겠죠!?

이상 안여사였습니다.

행복 피쓰~!

 

 

 

맛남의광장 백종원 양파김치 황금레시피 <초간단 양파김치>

맛남의광장 백종원 양파김치 황금레시피 <초간단 양파김치> 얼마전 맛남의광장에서 양파김치를 소개했었는데 요즘 양파가 너무 맛있어서 김치로 담그면 참 맛나겠다 싶어서 만들어 보았어요.

yunicone.tistory.com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