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여사의 먹방 :)/안여사의 요리 :)

편스토랑 류수영 믹스커피로 만드는 아인슈페너

친절한안여사 2022. 5. 28. 11:26
300x250

편스토랑 류수영 믹스커피로 만드는 아인슈페너


편스토랑에 류수영님이 믹스커피와 우유만으로 아인슈페너를 만들었는데 참 그럴싸 하더라고요.
저는 믹스커피를 즐기진 않지만 우리집 바깥양반이 믹스커피 없으면 못사시는 분이라 우유를 사서 바로 만들어 보았어요.
한 잔에 커피믹스가 무려4봉이나 들어가긴 하지만 요즘같이 더운 날 시원하게 먹기 좋은 것 같아요.
게다가 아인슈페너의 거품도 거품기없이 만들 수 있어서 참 신세계 였습니다.
아인슈페너뿐 아니라 카페라떼나 카푸치노도 이런 방법으로 만들면 참 좋을것 같아요.
그럼 만들어보겠습니다.


아인슈페너 준비재료

준비재료(1잔기준)


  • 믹스커피 4봉
  • 우유 200ml
  • 보냉컵
  • 얼음
  • 시나몬스틱(시나몬파우더)



아인슈페너 만들기

류수영표 아인슈페너에는 1잔당 4개의 믹스커피가 들어갑니다.
우유는 차가운 상태가 좋고요.


일단 믹스커피4봉에 뜨거운 물 50ml넣고 잘 저어서 커피를 녹여주어 원액을 만듭니다.
류수영님은 보냉컵에 넣고 쉐킷 쉐킷 흔들어 주었는데 저는 이렇게 일반 컵에 잘 녹여 주었어요.


자 이제 보냉컵에 차가운 우유를 200ml넣고 마구 흔들어줍니다.
저는 흔들다가 남편에게 부탁을 했어요 ㅋ


어머나 우유에 거품이 잔뜩 생겼지 뭐예요.


자 이제 컵에 커피원액을 넣고 얼음은 넣은 뒤 우유거품을 그 위로 따라 줍니다.


고운 거품은 아니지만 그럴싸 하죠?


그 위로 시나몬파우더 톡톡 뿌려주던지 시나몬 스틱을 꽂아주면 완성
저는 사나몬파우더가 없어서 스틱으로 마무리 했습니다.


거품이 듬뿍 올라간 아인슈페너 완성
집에서도 이렇게 보기좋게 만들 수가 있네요.
맛이요?
한모금 뺏어 먹었는데 더위사냥맛이 나더라고요.
여름에 어름동동 띄어 마시면 좋겠어요.
당 떨어질 때에도 최고지요.
저는 에스프레스 뽑아서 보냉컵에 마구 흔들어서 카페라떼나 카푸치노를 만들어 먹어야 겠어요.
취향에 따라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