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여사의 먹방 :)/안여사의 요리 :)

빼고파 김신영 다이어트 김밥 '묵은지멸치김밥'

친절한안여사 2022. 6. 18. 09:09
300x250

 

빼고파 김신영 다이어트 김밥 '묵은지멸치김밥'

 

남편이 직업상 급 다이어트를 해야 될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것 저것 맛있는 다이어트를 찾아보다 발견한 김신영표 다이어트김밥.

' 묵은지 멸치김밥 '

마침 집에 멸치볶음도 있겠다 묵은지도 있어서 재빨리 만들어 보았어요.

김신영님은 현미밥을 사용하였지만 저는 귀리와 카뮤트밥을 사용해서 만들었는데 한줄만 먹어도 배가 빵빵해지면서 속이 참 든든 하더라고요.

게다가 맛까지 좋아서 이것이 다이어트식이 맞는지 하는 생각도 들더라니깐요.

식단관리가 필요하신 분들은 김신영표 묵은지멸치김밥 만들어 보세요~

 

묵은지 멸치김밥 준비재료

준비재료(3줄)

  • 묵은지 250g
  • 밥(현미밥, 귀리밥 등등 다이어트용 밥)
  • 김 3장
  • 견과류 멸치볶음 100g
  • 계란 2개 (계란 1개 + 흰자만 1개)
  • 매실청 1큰술
  • 참기름 1/2큰술
  • 통깨

✔ 군내제거를 위한 설탕 1/2큰술 추가 했어요.

 

 

묵은지 멸치김밥 만들기

묵은지를 준비합니다.

김치냉장고 고장으로 인해 빨리 묵은지를 해결해야 했는데 참 잘 되었죠?

 

묵은지는 흐르는 물에 잘 씻어서 준비합니다.

중간 사이사이 벌려서 씻어주어야 고춧가루 없이 깨끗하게 세척이 됩니다.

집에 묵은지가 워낙 맛있어서 저는 그냥 씻어만 주었는데 묵은지가 조금 짜다 싶으면 씻은 다음 물에 잠시 담가서 짠기를 조절해 줍니다.

 

그런다음 손으로 물기를 꽉 짜줍니다.

 

그런 다음 칼로 총총 썰어줍니다.

오독오독 씹힐만큼 너무 얇지 않게 썰어주었어요.

 

그리고 다시한번 물기를 쪽 짜줍니다.

물기가 거의 없는 상태로 만들어 준 다음

 

매실청 1큰술과 참기름 1/2큰술 똥깨를 넣고 잘 버무려 줍니다.

저는 살짝 군내가 나는가 싶어 설탕 1/2큰술 더 추가했어요.

 

 

이렇게 묵은지 양념은 끝.

 

이제 계란지단을 만들건데요.

김신영님은 계란 2개를 사용하되 계란 1개와 계란 흰자만 1개 사용하였는데 저는 그냥 계란 2개로 만들었어요.

 

기름을 두른 팬을 달군 다음 계란을 붓고 약불로 줄여 은근하게 익혀 줍니다.

여유를 두고 은근하게 잘 익혀주면 찢어지지 않고 계란 지단이 예쁘게 나옵니다.

 

계란 지단은 먹기 좋은 두께로 잘라줍니다.

 

마지막으로 시아버님이 만들어 주신 멸치볶음.

너무 맛있게 만들어 주셔서 잔 멸치볶음 대신 이걸 쓰겠습니다.

 

대신 멸치가 크기 때문에 칼로 잘 다녀서 준비했어요.

멸치볶음 레시피는 하단에 링크 걸어 놓을게요.

 

밥은 현미밥 대신 흰쌀에 카뮤트와 귀리를 섞은 나름의 식단밥으로 준비하였어요.

김밥을 쌀 때에는 밥에도 소금과 참기름으로 간을 하지만 김신영표 김밥은 간을 하지 않습니다.

대신 멸치와 묵은지가 짭쪼름하기 때문에 간을 안해주어도 되는 것 같아요.

 

김위에 밥을 잘 깔아주시고요.

 

계란지단 2개 올리고 그 위에 묵은지 그위에 멸치순으로 올린다음 

 

돌돌 잘 말아서 3줄 만들었습니다.

김밥위로 참기름 살짝 바르고 통깨도 뿌려주었어요.

그리고 잘 드는 칼로 잘라주는데 아무래도 멸치가 들어있다보니 자르는 게 쉽지는 않더라고요.

 

이렇게 완성이 된 김신영표 다이어트 김밥

묵은지멸치김밥 완성입니다.

 

묵은지가 단무지 역할 톡톡히 해주고 멸치가 달콤하면서 바삭바삭해서 식감도 좋습니다.

간도 너무 잘 맞아서 계속 집어먹게 되지만 포만감이 커서 남편과 한줄씩 먹고 한줄은 남겨놓았어요.

 

비주얼은 그닥 예쁘진 않지만 정말 맛있게 한끼 해결.

그것도 다이어트식으로 먹어서 죄책감없이 맛있을 먹을 수 있었답니다.

이번 주말 냉털하셔서 맛나는 다이어트 김밥 싸서 드셔보세요~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2021.12.27 - [안여사의 먹방 :)/안여사의 요리 :)] - 백종원 잔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바삭한 멸치볶음 만들기

 

백종원 잔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바삭한 멸치볶음 만들기

백종원 잔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바삭한 멸치볶음 만들기 만들어 놓으면 한주가 든든한 멸치볶음 견과류를 넣고 백종원 레시피로 물엿과 간장으로 단짠하면서 바삭한 멸치볶음을 만들었더

yunicone.tistory.com

2021.09.13 - [안여사의 먹방 :)/안여사의 요리 :)] - 백종원 멸치볶음 황금레시피 간장멸치볶음 vs 고추장멸치볶음

 

백종원 멸치볶음 황금레시피 간장멸치볶음 vs 고추장멸치볶음

백종원 멸치볶음 황금레시피 간장멸치볶음 vs 고추장멸치볶음 기본 밑반찬 중 단연 으뜸은 반찬가게에 가면 없을 수 없는 멸치볶음인데요. 기본적으로 오래두고 먹을 수 있을뿐더러 단짠반찬으

yunicone.tistory.com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