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여사의 먹방 :)/안여사의 요리 :)

야들야들 요즘 난리난 콜라수육 삶기

친절한안여사 2022. 5. 9. 17:38
300x250

 

야들야들 요즘 난리난 콜라수육 삶기

 

콜라로 수육을?

됩니다! 되고요 진짜 맛있습니다.

단맛은 전혀 나지 않고 같이 넣은 간장으로 간이 더해지면서 콜라가 돼지를 부드럽게 만들어주고 색깔도 참 맛있어집니다.

처음에는 솔직히 의심했지만 한입 먹은 남편이 고급진 곳에서 사먹는 맛이 난다고 ㅋㅋㅋ

준비물 많이 필요 없어요.

그냥 수육용 돼지고기와 콜라, 간장만 있으면 되고 부가적으로 소주나 통후추 월계수잎등 준비하심 되겠어요.

저는 콜라와 간장만 넣었는데 야들야들 얼마나 부드럽던지.

말이 필요있나요.

바로 들어갑니다.

 

콜라수육 준비재료

준비재료

  • 삼겹살수육용 600g
  • 콜라 600ml
  • 간장 200ml

 

 

콜라수육 만들기

수육용 삼겹살 600g 준비했어요.

그리고 콜라와 진간장(양조간장)을 준비합니다.

 

속이 깊은 냄비에 고기를 넣어주시고요.

 

콜라를 고기가 잠길정도로 부어줍니다.

저는 600ml 정도 부어주니 고기가 잠길정도였답니다.

 

그런다음 진간장 혹은 양조간장을 넣어주는데 콜라 3 : 간장 1 비율이면 적당해요.

그래서 저는 200ml 넣어주었어요.

만약 조금 짭쪼름한 맛을 원하지 않는다면 간장의 양을 살짝 줄이셔도 좋아요.

 

그런다음 센불로 끓여줍니다.

일단 뚜껑을 열고 센불로 15분 끓여줍니다.

 

이때 검은색 거품이 일어나는데 다 걷어내 줍니다.

 

그렇게 바글바글 15분간 끓인다음

 

뚜껑을 덮어 불을 중약불로 줄인 뒤 30분 이상 푹 끓여줍니다.

수육은 너무 센불로 오래 끓이면 질겨지기 때문에 중약불로 뭉근하게 오래 끓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중간에 한번씩 뒤집어 주면서 저는 50분정도 끓여주었어요.

 

색깔이 족발이나 동파육이 연상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불을 끄고 5분동안 뜸을 들여줍니다.

 

그런다음 도마로 건져내서 또 5분에서 10분정도 레스팅을 해서 육즙을 고기안에 가둬주면 더 좋지만 저는 참을 수 없어서 레스팅 패쓰요.

 

고기를 잘라줍니다.

자를때부터 부드러움과 야들야들이 느껴집니다.

못참고 하나 먹어봤는데 음~~~콜라수육 성공인것 같아요.

짱맛있다!

 

김치와 함께 내어봅니다.

마침 집에 새로산 김치가 있어요!!!

 

고기가 까맣게 태닝이 되어서 더욱 먹음직스럽고 한입 먹자마자 색다른 맛에 감탄이 납니다.

이건 내가 맛있게 한건지 고기가 좋은것인지

정말 야들야들해요.

 

간이 살짝 되어있어 새우젓을 찍어먹을 필요도 없고 햇반하나 돌려서 같이 맛있게 먹었답니다.

수육 삶기 정말 번거로운데 이렇게 콜라와 간장만으로 수육삶기.

의심가지시지 마시고 만들어 보세요~

 

 

2021.04.13 - [안여사의 먹방 :)/안여사의 요리 :)] - 편스토랑 맥주보쌈 만들기 맥주수육 만들기 카라멜라이징까지

 

편스토랑 맥주보쌈 만들기 맥주수육 만들기 카라멜라이징까지

편스토랑 맥주보쌈 만들기 맥주수육 만들기 카라멜라이징까지 카라멜라이징이 된다니 그말에 끌려 편스토랑에 나왔던 맥주로 보쌈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그냥 맥주로만 푹 끓여 나중에 맥주가

yunicone.tistory.com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