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여사의 먹방 :)/안여사의 요리 :)

초간단 김치볶음 편의점 김치볶음 집에서 만들기

친절한안여사 2022. 6. 25. 10:09
300x250

 

초간단 김치볶음 편의점 김치볶음 집에서 만들기

 

편의점에서 컵라면과 함께 사먹던 김치볶음

도대체 집에서 만들면 그 맛이 나질 않았는데 이번에 그 비법을 알고 만들어 보니 맛이 너무 똑같았어요.

라면에도 어울리고 밥에도 어울리고 게다가 차갑게 해서 먹으면 더욱 맛있는 편의점표 김치볶음 만들어 보겠습니다.

 

편의점 김치볶음 준비재료

준비재료

  • 신김치 1/4포기
  • 설탕 2큰술
  • 다시다 약간
  • 물 2컵
  • 들기름 2큰술
  • 식용유 1큰술

 

 

편의점 김치볶음 만들기

요즘 김치냉장고가 고장이 났는데 부품오는데 몇주 걸린다고해서 신김치 소비하느라 비상인 이상황.

아직도 부품이 오려면 2주정도 남았어요.

그래서 그런지 김치가 정말 팍 쉬어버렸어요.

 

팍 신김치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신맛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양념 탈탈 털어 준비해주세요.

 

팬에 식용유 1큰술과 들기름 2큰술을 넣어줍니다.

들기름이 없다면 식용유만 충분히 둘러도 좋지만 저는 들기름으로 볶는게 훨씬 맛이 좋은것 같아요.

 

자 이제 잘라놓은 김치를 넣어 들기름향이 잘 배게 볶아줍니다.

 

신김치의 맛에 따라 설탕을 넣어주는데요.

설탕은 감칠맛까지 업 시켜주고 김치으 신맛을 중화시켜 줍니다.

저는 처음에 1큰술 넣었다가 맛을 보면서 더 넣어주었는데요.

아무래도 편의점 볶음김치는 약간 달짝한 맛이 나는게 더 맛있는 것 같아 넣다보니 2큰술을 넣게되었습니다.

이건 김치맛에 따라 조절해 주세요.

 

 

그리고... 대망의 비밀병기 다시다를 약간 넣어줍니다.

편의점 볶음김치와 흡사한 맛을 내주려면 어쩔수가 없습니다. ㅋㅋ

 

자 이제 중불로 잘 볶아줍니다.

그러다가 김치국물이 없어지면 

 

여기서 다시다에 이은 두번째 포인트.

물을 2컵 부어주고 볶듯이 끓여줍니다.

불은 중약불로 김치가 잘 익을 때까지 끓여주는게 포인트 입니다.

이 과정이 있어야 편의점 김치볶음맛이 난답니다.

 

그렇게 뭉근히 끓이다보면 국물이 졸아드는데요.

원하는 물양이 될 때 불을 꺼주세요. 그러면 완성이 된답니다!!

 

정말 색감이 편의점 볶음김치 색이 나네요. 신기방기

 

볶음김치는 따뜻할때에도 물론 맛있지만 차갑게 해서 먹어도 너무 맛있잖아요.

그래서 많이 해 놓아도 부담이 안되는 반찬이지요.

맛이요?

그냥 편의점 볶음김치 맛이예요.

너무 맛있어요!!

아무래도 김치 요리이다보니 김치맛이 완성품의 맛을 많이 좌지우지 하지만 안익은 김치만 아니라면 맛있게 드실 수 있으실 거예요~ ^^

 

입맛 없는 여름

밥에 물말아서 먹어도 좋고 특히!! 컵라면과 볶음김치는 뗄레야 뗄수없는 단짝이지요.

오늘은 밥과 먹었지만 내일은 컵라면 하나 사다가 같이 먹어야 겠어요.

참치나 스팸을 같이 넣고 만들어도 참 맛있으니 다른것도 넣어서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행복한 하루 보내시고요 ^^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