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여사의 먹방 :)/안여사의 요리 :)

단무지무침 초간단반찬 3분컷

친절한안여사 2021. 10. 17. 12:26
300x250

 

단무지무침 초간단반찬 3분컷

 

통단무지를 사서 반은 메밀김밥과 유부김밥을 만들고 반이 남아서 3분컷 단무지 무침을 만들었어요.

밥반찬으로도 좋고 라면과도 너무 잘 어울리는 단무지반찬.

진짜 너무 초간단이라 레시피를 올리도 그렇지만 비율이 중요하니께!!!!

 

초간단 단무지무침 준비재료

단무지무침 준비재료(백종원 레시피)

  • 단무지 175g
  • 대파 2/3대
  • 깨 갈은것 1큰술
  • 간마늘 1/3큰술
  • 굵은 고춧가루 1/2큰술
  • 참기름 1/2큰술

※ 저는 단무지 양이 조금 많아 양념을 조금 더 넣어주었답니다.

 

 

단무지무침 만들기

단무지는 반달모양으로 잘라서 준비합니다.

김밥단무지도 괜찮고 쌈무도 좋아요.

김밥단무지를 사용할 때에는 3cm정도의 길이가 좋습니다.

 

대파내지는 쪽파를 사용하는데 저는 대파를 쫑쫑 0.3cm로 썰어주었어요.

 

깊은볼에 단무지를 넣고

 

대파와 다진마늘과 간 깨를 넣고 (깨갈이나 절구가 없다면 손바닥으로 으깨어 넣어주심 됩니다!!)

 

고추가루와 참기름을 넣어준다음

 

조물조물 무치면 완성이됩니다.

 

완성!! 조금 더 빨갛게 하고 싶다면 고춧가루를 더 넣어주시면 됩니다.

 

맛보면 바로 밥을 푸러가거나 라면을 끓이게 된다는 전설의 단무지무침 ㅋㅋㅋㅋ

이게 뭐라고 이렇게 맛이 있는건지 추억의 반찬이라 더욱 맛이 있는것 같아요.

이상 3분컷 단무지무침이었습니다.

 

 

300x250
그리드형